전체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인준

인준매뉴얼

인준을 위한 자체평가서 (Self Evaluation, AETA 양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978회 작성일 20-04-30 00:00

본문

가. 교육 철학과 학교/훈련원 소개
1. 학교/훈련원 연혁을 간략히 소개하시오 (시작과 성장 과정을 약술하면서 통계도 포함).
2. 중요 성장 부분을 기술하고, 혹시 퇴보나 문제가 있었으면 밝히고 어떻게 극복하였는지 소개하시오.
3. 어떤 규정에 의하여 학교/훈련원을 운영하는지 소개하고, 법적 관계를 설명하시오.
4. 학교/훈련원의 공인(인가) 내용을 소개하시오 (정부, 교회/교단, 연합기관, 공인기구 등).
5. 지원 교단과의 관계를 정의하고, 학교/훈련원의 목표와 정책 수립에 서로 어떤 관계인지 소개하시오.
6. 학교/훈련원의 교육/훈련 목표가 무언인지? 목표가 어디에 나와 있는지 그리고 학교/훈련원 관계자(교수, 학생/훈련생, 직원, 후원자)들이 어떻게 알 수 있는지 소개하시오.
7. 학교/훈련원의 목표에 대하여 누가 정하며, 누가 검증을 하며, 얼마나 자주 검증하는지?
8. 현재의 학교/훈련원 목표는 적당하다고 보는지?
9. 학교/훈련원의 장단기 발전 계획을 소개하시오, 누가 이 계획을 세우며, 계획대로 진행이 되는지 그리고 발전 계획과 학교/훈련원의 목표 달성과는 어떤 관계인지 소개하시오.
10. 학교/훈련원의 장점과 단점을 소개하시오.

나. 학교/훈련원의 행정과 재정
1. 학교/훈련원 운영기구의 조직, 임기, 선임 방법, 회의에 대해 소개하고, 학교/훈련원 직원의 사역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소개하시오.
2. 이사회가 있는지? 있다면 이사들의 학교/훈련원 발전에 관여하는 절차와 방안을 소개하시오.
3. 학교/훈련원의 전임(Full Time) 직원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시오.
4. 학교장/훈련원장의 재임 기간이 5년 미만이면 전임자의 이름을 밝히고, 왜 학교/훈련원을 떠났는지 말해주시오.
5. 직원의 능력을 평가하는 기준은 무엇인지? 누가 평가를 하는지?
6. 상존하는 위원회가 있는지? 어떻게 위원회를 구성하는지? 위원회의 결의 사항이 잘 실천이 되는지 소개하시오.
7. 학교/훈련원의 재정 상황은 어떤지? 자립을 할 수 있는지? 현지화 되었는지? 향후 계획은?
8. 회계와 감사 제도를 소개하고, 그 제도가 잘 운영이 되는지 그리고 변화를 자주 받아들이는지?
9. 학교/훈련원 재정 발굴을 위한 계획은 있는지? 목표를 달성하고 있는지 소개하시오.
10. 직원의 급여와 혜택 그리고 급여 제도를 소개하시오.

다. 학생, 교수와 도서(관)
1. 학생/훈련생 선발 과정을 소개하시오.
2. 교과 과정의 과목을 소개하시오.
3. 학급의 평균 학생 수는 몇 명 정도인가?
4. 학점 제도와 성적 평가의 정확성, 적정성에 대하여 보고하시오.
5. 학교/훈련원에 상벌 제도가 있는지, 그 제도가 학생/훈련생의 교육/훈련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말하시오.
6. 실습 과목이 있는지, 기간, 결과, 반응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7. 교무부서의 책임자와 위원회가 어떻게 구성되어 운영되고 있는지 그리고 그런 관계에 대한 규정이 어디에 있는지 말해주시오.
8. 교수들은 어떻게 선정하며 선정 규정이나 절차에 대한 규정이 있으면 소개하시오.
9. 교수 선정 시 요구되는 기본적인 영적, 학적, 사역적 자질들에 대해서 소개하시오.
10. 학교와 학생들은 교수를 어떤 방법으로 평가하는가?
11. 교수 개발 계획에 대하여 말하시오.
12. 도서관을 소개하고, 유자격 사서와 운영 시스템을 소개하시오.
13. 도서 확보를 위한 적절한 모금 계획이 있는지 소개하시오.
14. 아시아에서 출판되거나 아시아인이 쓴 도서가 몇 퍼센트인지 소개하시오.
15. 교수와 학생의 도서대여 한계는? 신간 소개는 어떻게 하는지 소개하시오.



라. 학생/훈련생의 생활과 개발
1. 학생/훈련생(자치)회에 대하여 소개하시오.
2. 학생/훈련생 오리엔테이션과 상담 제도에 대하여 소개하시오.
3. 징계 제도를 소개하시오. 과거에 심각한 문제가 있었는지,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소개하시오.
4. 학교/훈련원의 보건 위생 제도에 대하여 소개하시오. 숙소와 식단 등에 대하여 소개하시오.
5. 교과 과정 외의 활동이 있는지? 어떤 영향이 학과에 미치는지? 어떤 유익이 있는지 소개하시오.
6. 학비/훈련비에 대하여 요약 소개하고 학생/훈련생들의 학비/훈련비 부담 재원을 소개하시오.
7. 학생들의 인성/영성 개발을 위한 전략이나 프로그램이 있으면 소개하시오. 특별히 다음의 영역들에 대해 학생들을 개발하기 위해 어떻게 진행하고 있는지요?
a. 개인적인 영적 성장
b. 지 교회 사역에서 의미 있는 역할
c. 청지기적인 삶과 소명 및 사역에 대한 확신
d. 타인과의 관계 및 대화 기술 (설교와 상담 능력 포함)
8. 귀 기관은 학생들이 교회와 각종 사역들에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도록 어떻게 훈련하고 있는지요?
9. 귀 기관이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마치기 위해 학생들에게 요구되는 현장 훈련이나 인턴십 과정에 대하여 소개하고, 그 과정을 어떻게 진행하고 평가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졸업 후 사역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소개하시오.
10. 졸업생의 사역에 대하여 종합적 현황을 소개하시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